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정보/뉴스

손흥민, 톰 홀랜드 만남 "독일전 득점 너무 자랑스러워.."

by 뉴게이트 2021. 12. 25.
반응형

 

손흥민이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와 만남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토트넘은 25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홀랜드와 손흥민의 인터뷰를 게재했습니다.

홀랜드가 물었고, 손흥민이 답하는 식이었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국제축구연맹(FIFFA) 푸쉬카스상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다.

지난 2019년 손흥민은 번리전에서 70m 폭풍질주를 통해 골을 터트렸습니다.

당시 손흥민은  2019년 한 해 최고의 골에 주어지는 푸쉬카스상을 받았습니다.

손흥민은 "처음 공을 잡았을 때 패스할 생각이었다"면서 "드리블하고 2초 정도 지나고 보니 골키퍼와 1대1이었다. '뭐지?' 하면서도 믿을 수 없었다"면서 "얼마나 많이 봤는지 잊어버릴 정도로 많이 봤다"고 설명했습니다. 홀랜드도 "나 또한 엄청 돌려봤다"고 맞장구를 쳤습니다.

 

 

 


손흥민은 축구를 언제 시작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처음에 취미로 했는데, 9~10세가 되면서 축구가 아니면 행복할 것 같지 않았다. 아버지한테 '축구가 하고 싶다'고 말했고,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노력하면 결실을 믿을 것이라 믿었다"고 대답했습니다. 

홀랜드는 2018 러시아 월드컵 독일전 득점에 대해서도 물었습니다. 손흥민은 "골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당시 독일은 FIFA랭킹 1위 팀이었다"며 "월드컵에서 그런 팀을 제압했다. 너무나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손흥민은 콘테 감독에 대해서는 "항상 열정적이다. 그라운드에서 큰 목소리로 지시를 한다. 가끔 멀리 있을 때는 손짓을 통해 이해한다"고 말했습니다.

빡빡한 일정에 대한 어려움도 전했다. 손흥민은 "특히 12월은 매우 힘들다"면서 "경기와 휴식, 경기와 휴식이 반복된다"고 했다. 취미로 골프를 권하는 홀랜드의 말에 손흥민은 "잘 치지 않지만 모두가 '골프를 쳐야 한다'는 이야기를 한다"고 웃었습니다다.

 


한편 손흥민은 27일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리그 경기에서 리그 8호골을 노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