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피스(만화)/원피스(만화) 백과사전

원피스 인터뷰 떡밥 정리, 마지막 편!

by 뉴게이트 2022. 1. 23.
반응형

41. "주인공을 만들때,중요한것은

그를 엄청강하게 만들면 안되는것이다.

예를 들면, 아카이누가 주인공이되면

원피스를 1년안에 끝낼만큼 그는 강하다. 

 

 

42. 샤봉디제도에서 오다는

초신성들을 소개할 생각이 처음에는 없엇다.

하지만 편집자가 좀더 신나게 스토리를

만들라고 충고하고 3시간 뒤 ,

오다는 초신성들이 등장하는

새로운 스토리를 작성했다.

 

 

 

43. 오다는 원피스를 그리다보면 자주 운다.

가장 마음에 아팟던 장면은

''비비의 싸움을 멈추세요.'' 

 

 

 

44. 오다는 실제 해적인

검은수염을  가장 관심있어 한다. 

 

 

 

45. 오다는 밀짚모자해적단이

고잉메리호랑 작별하게할 생각이 없엇지만

적들의 배가 점점 쌔지자 결심했다.

(이때 엄청 슬펐음 ㅠㅠ)

 

 

 

46. 오다는 303화를 끝으로

(하늘섬에피소드는 302화 완결) 1년안에

고잉메리호를 작별할 기획이있었다.

하지만 실제 되기까지 3년이 걸렷다. 

 

 

 

47. 우솝은 밀짚모자해적단중

가장 약하고 앞으로도 그럴꺼다. 

 

 

 

48. 독자들은 우솝이

강한동료가 아닌거로부터 좀 더

친밀함을 느낄수 있다.

 

 

 

49. 모든 밀짚모자는 주인공이 될수 있다.

 

 

 

50. 원피스의 메인 타겟팅은 15소년이다.

 

 

 

51. 오다가 자신한테 말햇다.

"만화 그리는것에서 도망치지 말자"

 

 

 

52. 오다 작업실에 걸린 종이 비비가

처음으로 등장햇을때, 오다는

그녀가 공주로 되는 생각이 없었다.

비비는 그냥 밀짚모자해적단한테

패배하고 등장하지 않았을것이다.

 

 

 

53. 오다: 나는 원피스를 최대 할수있는 한

희곡적으로 쓴다. 만약 내가 순수하게 싸우는

만화를 썻으면, 드래곤볼한테 쉽게 패배햇을 것이다.

 

 

 

54. 우정이 원피스에서

가장중요한 메인테마 중 하나이다.

 

 

 

55. 얼굴의 주름을 그리는것이

가장 재미있다고 함.

 

 

 

56. 오다는 3화에 어인을 소개할려고 했으나,

편집자가 거절햇다.

 

 

57. 원피스의 마지막 챕터에는

안대를 낀 해적이 등장할것이다.

 

 

 

58. 원피스에 있는 중년의 사람들은

강한 이유는 현실세계는 많은 좋은 중년사람들이 있으나

강하지는 않아서 오다는 만화에서 그들이

강했으면 좋겟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59. 오다는 두명이 한명이랑 싸우는것은

불공평하다고 생각한다.

 

 

 

60. 오다는 전쟁이 왜 발생하는지 궁금해 한다.

 

 

 

61. 오다는 원피스의 떡밥을 잊어버리면

그는 원피스 팬사이트에 들어가서 알아본다.

 

 

 

62. 오다는 원피스가 끝나면

로봇만화를 그리고 싶어한다.

 

 

63. 마지막챕터는 마린포드 에피소드를

아무것도 아니게 만들것이다.

 

 

 

64. 오다: 마린포드 에피소드는 나에게는 짦은여행으로 느껴졋습니다. 나는 마린포드에피소드가 유명해질지 예상도 못햇고. 그래서 독자들이 마지막챕터를 어떻게 받아드릴지 모르겟습니다.. 하지만 내생각은 마지막챕터는 재미있을거고. 그전까지 나는 많은 팬들이 나와 함께 있어주면 좋겠습니다.

 

 

 

65. 오다: 제가 사람이 죽는 장면을 그리지 않는것은, 전투가 끝난뒤의 연회 때문이에요. 만약 누군가 죽는다면, 그 뒤에 유쾌하게 연회를 열지 못하겠죠. 연회는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우정의 형식입니다, 원피스의 마지막 부분도 아주 큰 연회로 끝내고 싶어요.

 

 

 

66. 오다: 원래는 악당 한명을 잡고 그 악당을 동료로 맞이하는 스토리를 그리려고 했어요. 하지만 잘 생각해보니, 그러면 이야기에 설득력이 떨어지죠. 동료가 되자고 하더라도 쉽사리 수락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거에요. 제가 처음 생각한것은 1년반 동안 10명의 동료를 모으는 것이였는데, 생각치도 못하게 20년이 흘렀네요, 80%정도 진행됐구요, 아직 9명 밖에 모으지 못했어요. 

 

 


※ 위 인터뷰 내용은 약 2년 전에 나온 것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