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피스(만화) 등장인물/해적

[원피스 등장인물] "골 D. 로저" - 뉴게이트

by 뉴게이트 2022. 2. 13.
반응형

이름
골 D. 로저(ゴール・D・ロジャー)
이명
해적왕(海賊王)
생일
12월 31일(염소자리)
나이
향년 53세
신장
274cm
가족
아내 포트거스 D. 루즈
아들 포트거스 D. 에이스
취미
모험
혈액형
S형
현상금
55억 6,480만 베리
출신지
이스트 블루 로그 타운
좋아하는 음식
술, 이스트 블루 상어 스테이크
싫어하는 음식
이미지 동물
쿼카
능력
비능력자
패기(패왕색, 무장색, 견문색)
소속
로저 해적단

 

 

 

소개

 

원피스의 등장인물. 로저 해적단의 선장이자 해적왕. 부 · 명성 · 힘 한때 이 세상 모든 것을 손에 넣은 전설적인 해적으로 역사상 최초로 그 누구도 이르지 못했던 '최후의 섬' 라프텔에 도달해 불가능하다고 알려졌던 위대한 항로 제패를 최초로 달성하고 '대비보' 원피스를 손에 넣어 1년 뒤 자수하여 자신의 고향 로그 타운에서 공개처형으로 생을 마감하였다. 해적왕의 처형식은 로저의 유언으로 '본보기'에서 '대해적시대'의 막을 여는 의식으로 일변했다.

도저히 사람으로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개성적이고 기괴한 면면이 흘러넘치는 원피스에서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해적 선장 이미지에 가장 가까운 인상이다. 또한 웃음소리 역시 오만가지 다채로운 웃음소리가 넘쳐나는 원피스 세계관의 인물답지 않게 지극히 평범한 "와하하하"이다. 부리부리한 눈매와 덥수룩한 검은색 머리카락. 거기에 로저 해적단의 졸리 로저에서도 드러난 멋지게 다듬은 긴 콧수염과 이각모에 근엄하고 강인함을 물씬 풍기는 카리스마가 넘치는 마스크까지. 사용하는 무기 역시 보통 해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피스톨과 커틀러스. 허나 젊은 시절에는 해적과 다소 어울리지 않는 밀짚모자를 썼다.

대외적으로는 이름이 골드 로저(ゴールド・ロジャー)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세계정부의 정보 조작으로 인한 것이며, 닥터 쿠레하 같은 극소수를 제외하면 평범한 사람들은 로저의 풀네임을 이렇게 알고 있다. 대해적시대가 열리기 전부터 그랬다. 로저의 본명을 아는 센고쿠 역시 공식석상에서는 정부의 지침에 따라서 로저를 그냥 '로저' 또는 '골드 로저'라고 부르고, 라이벌인 흰수염도 로저와의 대화에서 정부가 로저를 골'드' 로저라고 부른다는 말에 '그게 네 진짜 이름이냐?'고 묻자 로저가 '나는 골 D. 로저다.' 라고 말해주기도 했다. 점 하나만 빼면 'Gol D.'를 'Gold'로 읽을 수 있는 만큼 쉽게 조작이 먹혔던 것으로 보인다. 로저 해적단에 Silver가 들어간 실버즈 레일리와 Copper가 들어간 스코퍼 가반이 있기도 하고.

원피스가 시작하자마자 사망한 인물이고. 정확히는 이 인물의 참수형으로부터 원피스가 시작되었다고 본다.

 

 

 

기술

 

패기를 실은 검기를 날리는 기술. 흰 수염 해적단의 초대 2번대 대장 코즈키 오뎅이 이거 한 방에 나가떨어졌다. 심지어 전력도 아니고 오뎅이 다치지 않게 하려고 힘조절까지 한 상태다. 원작은 무채색, 컬러판에서는 황금색으로 채색되었고 애니판은 검은 색으로 무장색 패기를 두른 것 같이 묘사되었다.

그리고 전력으로 패기를 실은 검격이 흰 수염과 맞붙었을 때는 위에서 내려치는 흰 수염의 공격을 받아내며 섬 일대에 엄청난 충격파를 불러일으켰다.

 

 

 

강함

 

해적왕이라는 칭호와 55억 6,480만 베리라는 원피스 해적 역사상 최고 액수의 현상금에 걸맞는 어마어마한 무력의 소유자였다. '갓 밸리'에서 '해군의 영웅' 몽키 D. 가프와 함께 세계 최강이라고 불리던 록스 해적단을 무너뜨리고 자신의 시대를 열었으며 본인은 비능력자임에도 흔들흔들 열매의 진동 인간 에드워드 뉴게이트와 일합을 겨룰 정도의 무력을 지녔다. 아는 이가 들으면 떨림을 멈출 수가 없을 정도의 해적들이 수감되어 있는 임펠 다운 LEVEL 6 '무한지옥'에는 로저와 흰 수염을 이기지 못했다는 이유만으로 눈물을 삼킨 은메달리스트들이 한가득이다.

또한 원피스 스탬피드에서 최악의 세대를 완전히 압도하며 실력의 편린을 유감없이 제대로 보여준 더글라스 불릿조차 루키 시절이긴 하지만 첫 번째 대결은 물론 로저가 불치병에 걸린 직후에 덤볐음에도 참패했다.

반응형

댓글